

얼굴이나 다른 부위에 나타나는 작은 갈색 점들은 미관상 고민을 일으킬 수 있으며 특히 여름철 자외선에 노출되면 점점 더 눈에 띄게 됩니다. 주근깨가 생기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거나 더 이상 커지지 않도록 어떻게 예방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치료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주근깨는 형태와 크기, 색깔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주근깨는 얼굴에 작은 갈색 또는 황갈색 점들로 나타납니다. 햇빛에 의해 발생한 주근깨는 자외선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부위에 주로 발생하며 점점 더 많아지고 두드러지게 됩니다. 호르몬 변화로 발생한 주근깨는 임신 중 얼굴에 나타날 수 있으며 기미와 혼동되기도 합니다.

주근깨는 나이가 들어서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어린 시절부터 발생하며 나이가 들면서 더 짙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주근깨는 완전히 없애기 어렵지만 레이저 치료 등으로 눈에 띄게 개선할 수 있으며,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지만 점차 옅어지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주근깨 치료는 자외선에 의한 추가적인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주근깨가 있는 부위는 피부가 자외선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주근깨 외에도 기미나 주름 등 피부 손상이 더 많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근깨가 갑자기 변하거나 커지는 경우 다른 피부 질환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주근깨 치료 방법 중 IPL은 여러 파장의 빛을 피부에 쬐어 색소 침착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얼굴 전체에 조사가 가능하며 파장이 진피층의 콜라겐을 자극합니다. 레이저 치료는 다양한 파장의 빛이 색소병변이나 혈관병변에 선택적으로 흡수되어 파괴되는 방법입니다. 화학적 필링은 피부 표면의 죽은 세포와 색소 침착을 제거하여 피부 톤을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주근깨 재발을 방지하려면 햇볕 차단 의류를 착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기적인 피부 관리와 치료를 통해 피부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