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중턱은 얼굴 윤곽을 둔탁하게 만들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살이 찌지 않았더라도 턱 밑에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거나 피부가 쳐지면서 이중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부위의 지방이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 쉽게 빠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이 지방분해 주사를 통해 이중턱을 개선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서면이중턱주사 시술로 얼굴 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시술을 받기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시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자신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준비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타임성형외과 에서는 이중턱 주사를 맞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5가지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중턱이 생기는 원인
- 체지방 증가 (비만)
얼굴과 목 주변에 지방이 쌓이면 턱 밑에 살이 늘어나 이중턱이 형성됩니다.
- 피부 탄력 저하 (노화)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여 피부가 처지면서 이중턱이 생깁니다.
- 턱과 목 근육의 약화
평소 턱을 많이 사용하지 않거나, 잘못된 자세로 생활하면 턱과 목 근육이 약해지면서 턱살이 처질 수 있습니다.
- 유전적 요인
부모에게서 턱선이 둥글거나 살이 쉽게 찌는 체형을 유전받으면, 체지방이 많지 않아도 이중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흔히 지방이 쌓여서 이중턱이 생긴다고 단정짓지만, 피부 처짐, 근육 발달, 부종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서면이중턱주사 지방분해는 말 그래도 지방을 줄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방이 아닌 원인으로 생긴 이중턱이라면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 자신의 이중턱 원인을 확인하는 방법
손가락으로 턱 밑을 잡았을 때 두꺼운 지방층이 만져진다면 지방형 이중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턱을 움직일 때 근육이 두드러져 보인다면 저작근(씹는 근육) 발달로 인해 생긴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보톡스가 적합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처진 경우라면 리프팅 관리가 적합할 수 이습니다.

따라서 서면이중턱주사를 받기 전에 해부학적 구조를 알고 있는 성형외과에서 자신의 이중턱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서면이중턱주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주사 후 부기나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분해 과정에서 일시적인 염증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임상경험이 중요하며 부어 보이는 기간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한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서면이중턱주사 데옥시콜산은 이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담즙산의 한 종류로, 지방을 분해하고 흡수하는 역할을 하비낟. 담즙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소장에서 지방을 유화(분해)하여 소화 및 흡수를 돕는 원리입니다.
이는 지방 세포막을 파괴하여 지방을 감소하는 역할을 하지만 지방이 너무 과하게 제거될 경우 피부 처짐의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주사 부위가 울퉁불퉁해질 수 있기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이중턱이 생기는 원이는 지방 축적, 피부 탄력 저하, 부종, 골격 구조 문제 등 다양합니다. 서면이중턱주사는 지방이 많은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리프팅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한 부종이라면 림프 순환을 개선하는 마사지나 생활 습관 교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이중턱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시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