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을 찍거나 거울을 볼 때, 턱 라인이 명확하지 않으면 외모에 대한 고민이 커질 수 있습니다. 턱 선이 뚜렷하지 않고 둔해보이는 이유는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아래턱이 상대적으로 작거나 뒤로 들어가 있는 경우이거나 유전적으로 턱이 짧거나 얼굴형이 넓은 경우 턱 라인이 둔해보이거나 뚜렷하지 않을 수 있으며 거북목 자세, 턱을 평소에 자주 괴는 습관, 고개를 자주 숙이는 행동 등은 이중턱을 유발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중턱은 턱 아래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거나 피부와 근육이 처지면서 턱 선 아래에 주름이 형성되어 두 개의 턱이 있는 것 처럼 보이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면 얼굴과 목 주변에도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특히 피하지방이 발달한 경우 이중턱이 더욱 두드러지게 됩니다. 지방축적은 단순히 칼로리 섭취가 많아지거나 신체활동이 감소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고개를 숙이는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습관은 목과 턱 근육을 약화시키고 피부를 늘어지게 만들게 됩니다. 이러한 이중턱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지방세포를 타겟으로 한 성분을 포함한 약물을 주입하여 지방이 감소되거나 분해되는 원리를 통해 이중턱, 볼살, 턱 선 등을 개선하는데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항염효과를 가지고 있는 다양한 피부 질환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사용이나 고농도 사용 시 예상치 못한 피부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피부위축과 색소변화입니다. 피부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콜라겐 생성을 감소시켜 색소변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색소침착, 고색소침착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PCC는 인지질의 일종으로 세포막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자연적으로 체내에 존재하며 지방대사와 관련된 여러기능을 수행합니다. Deoxycholate(디옥시콜레이트)는 담즙산의 일종으로 체내에서 지방을 분해하고 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방세포는 주로 중성지방을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얇은 세포막에 의해 둘러쌓여 있으며 내부에는 대량의 중성지방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지방산과 글리세롤이 결합한 형태로 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지방세포막은 지방을 저장하고 있는 세포의 보호막 역할을 하며 분해 시 지방방출이 이루어지는 원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