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림한 얼굴 라인과 바디 라인을 위해 부산지방분해주사를 고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에 지방이 집중되어 있을 때, 지방분해주사는 비수술적이고 간편한 방법이라는 이유만으로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술을 앞두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걱정하는 부분은 “지방은 빠졌는데 피부가 처질까 봐 걱정돼요.”이었습니다. 더군다나 피부가 얇거나 탄력이 부족한 분들은 지방 감소 이후 피부에 빈공간이 생기면서 처짐 현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분들은 지방을 빼는 걸 포기해야 할까요?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러한 피부 특성을 가진 분들에게는 지방분해와 탄력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지금부터 닥터셈매직뷰티의원에서 지방분해주사 후 피부처짐에 대한 고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지방분해주사 후 왜 피부처짐이 생길 수 있을까요?

부산지방분해주사는 약물을 통해 피하지방을 녹여 자연스럽게 체외로 배출되도록 돕는 시술입니다. 보통 주사 부위의 지방이 점차 줄어들면서 얼굴과 바디 라인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하지만 지방이 빠져나간 자리에 피부 탄력이 따라오지 못하면 빈 공간이 생기고, 그로 인해 피부가 아래로 처져 보일 수 있습니다.
📌 이런 경우 처짐 위험이 높을 수 있습니다.
원래 피부가 얇고 탄력 섬유층이 약한 경우
나이가 많아 피부 탄력 저하가 진행된 경우
급격한 지방 감소를 유도한 경우
볼살, 턱살처럼 처지기 쉬운 부위에 시술한 경우
결국 지방만 뺄 게 아니라, 탄력도 같이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부산지방분해주사 효과와 시술 후 탄력 반응은 단순히 피부 두께나 나이만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개인의 체형과 체지방 분포 패턴도 처짐 발생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상체 비만형은 복부, 등, 팔뚝 등 상체 쪽에 지방이 집중되며, 이 부위는 피부가 상대적으로 얇거나 움직임이 많아 지방이 줄어들었을 때 탄력이 따라오지 못하면 피부가 쉽게 늘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체 비만형은 허벅지, 엉덩이 쪽에 지방이 많이 몰리는데, 이 부위는 조직이 단단하고 피부층이 두꺼워서 변화가 천천히 나타납니다. 때문에 지방이 어디에 어떻게 쌓이는 체형인지, 피부의 두께와 탄력 구조가 어떤지에 따라 부산지방분해주사 후 탄력 개선 전략도 달라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지방분해주사에 포함된 성분에 따라 시술 후 피부 처짐에 대한 고민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부산지방분해주사에 포함되어 있는 데옥시콜산 성분은 지방세포를 둘러싸고 있는 세포막을 파괴한 후 파괴된 지방을 체외로 배출하게 되는데요.
이때 파괴된 지방세포 사이에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여 탄력 개선 및 피부 처짐을 예방하며 지방 감소 효과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지방분해주사라 하여 모든 시술에서 피부 처짐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짐 예방을 위한 탄력 유지 관리법을 무엇일까요?
지방이 빠진 후 피부가 따라오지 않으면 탄력이 떨어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극초단파 바디리프팅은 지방세포 자체를 감소시킨 후 콜라겐 리모델링을 활용하여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이런 극초단파와 함께 데옥시콜산의 성분 부산지방분해주사를 활용할 경우 지방세포가 배출된 부위의 피부 탄력을 개선하며 지방이 많지는 않지만 부피감이 느껴지는 부위에도 지방 감소 결과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산지방분해주사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이지만, 모든 체형에 완벽하게 맞는 해결책은 아닙니다. 지방이 심한 부위나 단기간에 큰 변화가 필요한 경우 다른 방법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 후 적절한 횟수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