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피부과 센텀BTX 후 피해야 할 행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피부과

센텀BTX 후 피해야 할 행동에는 무엇이 있을까?

공유

얼굴은 사람의 외모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며 감정표현과 첫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얼굴 곳곳에 분포해 있는 주름은 상대방의 나이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합니다. 주로 반복적인 표정, 햇볕에 의한 피부손상, 유전적요인, 환경적 요소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나타납니다.

얼굴의 여러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원인과 특성을 가집니다. 예를 들어 이마주름은 표정을 짓는 동안 자주 사용되는 근육으로 인해 발생하며 눈가주름(까만 눈 주름)은 웃거나 눈을 찡그릴 때 나타나는 주름입니다. 또한 미간의 갈비살이나 입술주변의 잔주름은 특정한 표정의 반복이나 나이 듦에 따라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주요 성분인 보툴리눔 톡신은 Clostridium botulinum에서 분비되는 신경독소로 7개의 유형으로 나누어지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유형은 톡신 A형입니다. 이는 신경말단에서 아세틸콜린의 방출을 억제하는 기전으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독소는 신경세포로 침투하여 세포 내에서 일련의 화학적 변화를 일으키며 신경세포와 근육세포 사이의 신호전달을 방해합니다.

BTX의 작용원리는 세포 수준에서의 정밀한 매커니즘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톡신이 신경세포 내로 침투하여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시킵니다. 이 과정은 신경 – 근육 접합부에서 이루어지며 결국 신경에서 근육으로 신호가 전달되지 않게 됩니다.

이마 주름은 표정근육이 반복적으로 수축하면서 생기는 수평주름입니다. 주로 이마를 찡그리거나 놀랄 때 발생하는 주름입니다. 또한 미간에 있는 갈비살은 미간을 찡그릴 때 형성되는 수직주름입니다. 저작근은 음식을 씹을 때 사용되는 근육으로 이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하면 턱이 각지거나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각각의 부위마다 적용될 수 있으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① 강하게 문지르거나 마사지를 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압력을 가하거나 자극을 주면 비대칭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② 술, 카페인, 흡연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콜이나 카페인은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며 흡연은 혈액흐름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③ 과도한 표정을 짓거나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은 그 자체로 수학적인 비율을 따른다고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미적이론에 따라 이상적인 얼굴의 비율이 정의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고대 그리스의 미적기준을 따르는 비율이 있습니다. 이 비율에 따르면 얼굴의 가로와 세로, 그리고 각 부위 간의 비율이 균형잡혀 있을 때 얼굴이 조화로워보인다고 여겨집니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다른 게시글은 어떠세요?

센텀레이저제모 부위 별로 제모주기가 다른 이유는?

물놀이, 반팔, 민소매, 짧은 하의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철이 되면 제모에 대한 관심도도...

센텀콜라겐부스터 얼굴 볼륨, 단순히 채운다고 해결될까요?

얼굴의 입체감과 윤곽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피부볼륨입니다. 하지만...

센텀레이저토닝 자외선만 막으면 끝일까? 색소침착의 복합 원인 분석

빛이 닿은 자리에 남는 그림자 – 색소침착 색소침착이라는 현상은 단일하게 정의되기 어려운...

센텀이중턱이 생기는 이유와 회복방법

이중턱은 단순히 보기 좋지 않은 외형 문제로만 여겨질 수 있지만, 실제로는 얼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