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은 아침마다 바쁜 일상에 쫓겨 거울을 보는 시간은 짧습니다. 하지만 출근길의 지하철 혹은 버스 창문에 비친 내 얼굴을 보면 턱선이 흐릿해지고 눈가가 축 처진 인상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곤해서 그런가’ 하고 넘기지만, 사실 이런 변화는 단순한 피로가 아니라 피부 속 탄력 저하 때문일 수 있습니다.
특히 30대 중후반부터는 콜라겐 생성량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피부가 서서히 무너지고 중력의 영향을 받기 시작합니다. 이때 탄력을 개선하는 방법 중 하나가 리프팅 시술입니다. 하지만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긴 회복 기간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 울산고주파리프팅입니다. 절개 없이, 피부 깊은 곳을 선택적으로 자극하여 탄력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한 방법으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다만, 고주파 리프팅도 에너지를 사용하는 시술인 만큼 올바른 이해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울산스타케이의원에서 고주파 리프팅이 피부 속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는지, 그리고 피부 화상 위험은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는 크게 표피, 진피, 피하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부의 가장 바깥층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표피는 각질세포와 멜라닌세포가 있어 피부의 보호 기능과 색상을 결정합니다. 또한 피부의 중간층인 진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가 풍부하게 존재하여 울산고주파리프팅 피부의 탄력과 두께를 유지하죠. 다만 노화로 인해 점점 줄어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으로 인해 탄력 저하 혹은 깊은 주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콜라겐 감소는 20대 후반부터 시작되며 기존 콜라겐 구조도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케이의원 콜라겐만 감소하는 것이 아닌 엘라스틴 손상, 히알루론산 감소 등 복합적으로 변화가 일어나면서 피부는 점점 탄력을 잃고,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처지게 됩니다.
피부 탄력 저하와 함께 반복적인 움직임, 예를 들면 미소, 찡그림, 눈을 찡그리는 표정 등이 반복되면서 특정 부위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집니다. 탄력을 잃은 피부는 이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반복적인 수축과 이완 과정에서 피부 구조가 주저앉아 눈에 보이는 주름선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얕은 주름은 주로 수분 부족과 표피층의 변화로 생기며, 깊은 주름은 진피층과 피하조직까지 구조적인 붕괴가 일어나면서 만들어집니다.
이때 울산고주파리프팅 에너지를 조사할 경우 스타케이의원 피부 조직 내부에서 열을 발생시켜 기존 콜라겐 섬유가 수축하면서 피부가 당겨지는 타이트닝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손상된 콜라겐을 개선하기 위해 또 다른 콜라겐 생성 촉진을 유발하여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돕습니다.
울산고주파리프팅은 14개의 카트리지를 이용하여 부위별 피부 두께 및 피부 타입에 적합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우며, HIFU와 교차 시술 혹은 병행이 가능하여 시술 시간 단축과 시너지 결과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이크로니들을 통해 피부 탄력, 주름뿐만 아닌 모공 개선과 여드름 흉터 개선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속 깊은 층에 열을 발생시켜 콜라겐 재생과 수축을 유도하는 원리로 작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점진적인 탄력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주파 리프팅도 ‘열’을 이용하는 시술인 만큼, 피부 화상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고주파 에너지는 조직 내부에서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설정된 에너지 강도가 과하거나 피부 상태에 비해 부적절한 세팅이 적용될 경우, 표피까지 열이 전달되어 피부 화상, 수포, 색소 침착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얇거나 민감한 경우, 열에 대한 내성이 약해 화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며, 장비의 쿨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울산고주파리프팅 시술자가 충분한 경험을 갖추지 못한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피부 화상이 우려가 된다면 접촉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 울산고주파리프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 표면과 밀착되지 않을 때 레이저 조사를 자동으로 중지하여 피부 화상을 방지하는 데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핸드피스가 움직이지 않을 때 자동으로 레이저 조사를 중지하는 이동 감지 센서 역시 울산고주파리프팅 중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화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