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성형외과 인중축소수술 인중길이를 결정하는 3가지 구조적 요소는?
성형외과

인중축소수술 인중길이를 결정하는 3가지 구조적 요소는?

공유

인중은 단순히 코와 입술 사이에 위치한 피부의 일부분이 아니라 얼굴의 입체적 균형을 좌우하는 해부학적 구조입니다. 인중은 비첨에서부터 상순까지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코끝의 위치나 콧기둥의 길이 혹은 하방 돌출 여부는 인중의 길이감에 직결됩니다. 예를 들어 비첨이 하향되어 있거나 비주가 길고 전방으로 돌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인중이 실징적으로는 짧더라도 시각적으로 길어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코의 구조적 특성이 인중의 길이에 왜곡된 인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정면에서 관찰할 때 인중의 길이는 얼굴 전체 길이, 특히 중안면과 하안면간의 비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인중은 코 끝에서 상순상단까지의 수직거리입니다. 측면에서는 인중의 돌출정도와 기울기가 중요한 평가요소가 됩니다. 그러나 인중이 지나치게 납작하거나 뒤로 기울어져 있으면 상순의 움직임이 제한되고 전체적으로 밋밋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임상 통계에 따르면 인중의 길이는 생물학적 성별에 따라 다소 차이를 보입니다. 성인 여성의 경우 약 11mm에서 13mm, 남성은 13mm에서 15mm 범위가 일반적인 길이라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다양한 인중군과 연구 대상자의 연령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 수치는 어디꺼지나 평균값일뿐이며 하나의 기준이 될 수는 없습니다.

중년 이후 인중이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현상은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노화징후입니다. 이는 단순히 피부의 탄력저하뿐 아니라, 골격구조의 변화와 연조직의 중력방향 이동, 지방의 재배치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입니다. 이는 젊은 시절의 중안면 비례와 확연한 차이를 만들게 됩니다.

내측 접근법은 인중 중심부, 즉 코 기저부와 바로 접하는 피부 및 점막 부위를 절제하는 방식으로 피부와 점막을 봉합하여 코와 입술 사이의 간격을 줄임으로써 얼굴 중앙부 비율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외측 절제 방식은 인중 자체를 직접 단축하지 않고 양측 측면부 피부의 여유를 제거함으로써 중앙부가 짧아 보이도록 간접적으로 교정하는 개선방법입니다.

중안면부와 하안면부의 상호관계, 즉 비첨에서 턱 끝까지 이어지는 전반적 비율을 고려하지 않은 채 인중만을 과도하게 축소할 경우 얼굴 전체 조화가 무너지고 오히려 이질적인 인상을 초래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중축소를 고려하고 계신 경우 입술두께와 위치 근육기능성과 하안면 길이 및 턱 선 윤곽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다른 게시글은 어떠세요?

입술비대칭수술 좌우 높이가 다른 입술, 원인은?

대화를 나눌 때, 웃음을 지을 때, 심지어 무표정일 때 조차 입술은 그...

부산가슴확대수술 절개부위(겨드랑이/밑선/유륜)별 특징

가슴의 크기는 여성 개개인의 체형과 유전적 요인, 호르몬 및 생활습관에 따라 달라집니다....

서면이마필러 피하지방 감소로 인한 이마함몰, 개선법은?

이마가 지나치게 평평하거나 움푹 꺼져보이는 경우, 얼굴이 다소 딱딱하고 입체감이 부족하게 보이는...

부전동스킨부스터 푸석함과 탄력저하 초기노화 신호 체크하기

현대인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피부 고민 중 하나가 바로 푸석푸석한 피부이기도 합니다. 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