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피부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됩니다. 특히 30대에 접어들며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면서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피부 변화는 누구에게나 찾아오지만, 이를 늦추거나 개선할 방법이 없을까요?
이런 고민이 시작 될 때쯤 한 번씩 생각하게 되는 방법이 바로 레이저 리프팅인데요. 이는 크게 울산고주파리프팅과 초음파로 나뉠 수 있으며 오늘은 피부 깊숙이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속 층에서부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주파 리프팅>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울산고주파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하여, 피부 속이 깊은 층에 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입니다.
고주파는 전자파의 일종으로, 피부에 흡수되면 피부 속 조직에 열을 전달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고주파 에너지의 전달
고주파는 피부 표면의 온도를 높이지 않고, 피부 속 깊은 층인 진피까지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이 과정에서 피부 깊은 층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며, 열로 인한 자극이 발생합니다.
- 콜라겐 생성 촉진
피부 속 온도가 높아지면, 피부는 열 충격 반응을 일으켜 자연적으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합니다. - 피부 속 구조 변화
고주파 에너지는 피부의 깊은 층까지 도달하여, 이미 존재하는 콜라겐 섬유의 구조를 재정렬 합니다.

고주파 리프팅의 특징
고주파에너지는 피부 조직에 고온의 열 자극을 가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합니다. 이때 진피층에서 콜라겐 변성을 유도하여 기존 콜라겐 섬유가 순간적으로 수축하여 탄력 증가 효과를 나타냅니다.
동시에 콜라겐 및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재생 과정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게다가 울산고주파리프팅은 단순히 콜라겐 생성뿐만 아니라 지방층에도 영향을 미쳐 심부열 효과로 지방 분해를 유도합니다.
울산고주파리프팅과 집속초음파는 두 에너지 모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지만, 작용 원리와 적용 깊이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고주파는 넓은 면적에 균일한 열 전달을 지향하지만 집속초음파는 특정 깊이에 고열을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두 가지를 병행해을 경우 표피에서부터 SMAS층까지 다층적 리프팅 결과에 도움이 됩니다.

울산고주파리프팅의 피부 적응증
▶ 탄력 개선
고주파 리프팅은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가 더 탄력 있게 유지되면서, 처진 피부나 주름을 개선합니다.
▶ 피부 리프팅
얼굴의 볼살이나 턱선 주변이 처지는 경우, 고주파 리프팅을 통해 얼굴 윤곽을 리프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주름 개선
고주파 리프팅은 피부 속에서 생성된 콜라겐이 미세한 주름부터 깊은 주름까지 다양한 피부고민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울산고주파리프팅을 받은 직후에는 피부에 일정한 열 자극이 가해졌기 때문에, 시술 후의 초기 관리는 중요합니다.
시술이 끝난 직후에는 피부가 약간 붉어지거나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일반적으로 일시적이며, 보통 몇 시간 내에 가라앉습니다. 그러나 피부에 열을 가한 상태이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댓글